티스토리 뷰

 USB디버깅 모드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개발자, 마케팅을 진행하는 마케터들에게는 필수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USB 디버깅 모드)'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기기의 기본적인 옵션을 제어하고, 나아가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USB디버깅 모드의 활성화 시키는 가장 간단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활성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안내하는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오시기만 하면 되요!



◆ USB디버깅 모드(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방법!!!



STEP1 ) 개발자 모드 활성화 하기

- 이전에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시킨적이 없다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는 개발자 모드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요. (만약,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본인의 스마트폰이 가개통된 폰임을 의심해야함ㅡㅡ) 

- 따라서 처음 개발자 모드 활성화를 위해서는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빌드 번호 연속 클릭(막 눌러주세요)'를 통해 USB디버깅 모드를 활성화 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림1) 개발자모드 활성화그림1) 개발자모드 활성화


STEP2) '개발자 옵션' 접속

-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클릭하다보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면 '뒤로가기'버튼 클릭 후 디바이스 정보 바로 상단에 활성화된 개발자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그림2) 개발자 옵션 접속


STEP3) USB디버깅모드 활성화

-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면 하단 메뉴 중 'USB 디버깅'을 클릭한 후 안내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림3) USB디버깅 모드 활성화



 위의 3단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 정말 간단하죠...? 모든 과정은 사용하실 컴퓨터(PC)와 연결한 상황에서 진행하시면 되고, 컴퓨터 연결 시 앞으로 '해당 컴퓨터를 계속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까지 확인 눌러놓으시면 최초 1회만 해당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물론 새로운 컴퓨터 연결시 다시 등록해주셔야 되요!)


 아참!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기 전에는 반드시 삼성, LG 등 회사별로 제공해주는 '통합USB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글//


USB 테더링 하는 방법(안드로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