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썬(Python)'은 한국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낯설은 언어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에서는 C언어, CPP, C#, Java을 배우는 학생의 수가 절대적입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접하는때 대다수의 학생들이 C언어를 가장 먼저 접하고 있을 것입니다. 외국의 경우는 어떨까? 외국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학생들의 많은 수가 파이썬(Python)을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란? 사람이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고, 컴퓨터와 '의사소통(Communication)'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길 위한 작업을 프로그래밍이라고 합니다. 컴퓨터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언어를 프로그래밍 언어라하는 것입니다.

 파이썬리눅스OS의 기본을 이루는 언어이며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리눅스는 많은 OS의 기본을 이루고 있어 매우 중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이썬은 프로그래밍 언어을 공부하는 분에게는 반드시 익혀두어야 하는 언어이며 앞으로 저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강좌를 올리고자 합니다. 저도 이제 막 파이썬공부를 시작하였고, 제가 공부하는 내용을 정리하여 많은분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배울 파이썬이라는 언어는 C언어에 비해 배우기 쉬우면서 기능또한 우수합니다. 파이썬 공부를 통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차근차근 익혀나가며 다함께 프로그래밍 실력을 높혀나가 봅시다!

다음>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