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에 게시물을 올릴 경우, 게시물의 주소를 공유할 경우 간혹 긴 주소를 짧게 줄을 수는 없을까하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고 필요성을 느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구글(Google)에서 제공하고 있는 URL Shortener는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기존 긴 주소를 간단하게 단축 주소로 만들 수 있고 사이트에 접속하는 통계를 내기에도 유용합니다.

◇ 구글 Shortener/ 짧은 URL/ 단축주소 만들기 - 단축 주소로 편리함은 물론 정확한 통계를 내자.


 구글 Shortener 바로가기 >>>

 단축 주소를 만드는 서비스를 제고하는 업체는 많이 있지만 신뢰도가 높고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굴의 URL shortener서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Shortener의 주소는 'http://goo.gl'이며 위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Paste your long URL here의 입력란에 기존에 긴 URL를 입력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아래에 짧아진 URL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짧아진 URL을 복사하여 원하는 곳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페이스 북 페이지 중 광고성 글을 작성하는 경우 기존의 긴 URL를 짧은 URL로 변환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Google에서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한 '클릭수'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통계를 위한 자료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지만 대략적인 통계를 내기위한 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RL를 공유하거나 사이트에 링크를 공유할 경우 간혹 사당히 긴 URL로 인해 링크를 바로 공유하게되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자칫 스팸으로 오해받을 수 잇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짧은 URL를 이용하면 편리할 것으로 판단되며 모든 URL의 시작은 goo.gl로 부터 시작하므로 주소를 보고 짧은 URL로 변환한 것임을 쉽게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