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게 되면 제일 처음 접하는 것이 아마 Html이다. 아마 그 다음 접하는 것이 CSS이며 그 이후에 자바스크립트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실제로 자바스크립트는 과거 정적인 html 웹 페이지에 생명을 넣어 동적인 페이지로 만드는데 1등 공신이라고 할 정도로 자바스크립트의 등장이후 웹 프로그래밍은 눈부신 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Javascript를 공부하다 웹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잃는 경우도 많이 본 것같다. 하지만 공부를 하다보면 CPP언어 혹은 JAVA와 같은 객체지향 언어와 매우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과거 객체지향 언어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HTML>
<HEAD>
<TITLE>Java Script Program</TITLE>
<SCRIPT LANGUAGE="JavaScript">
<!—

자바 스크립트 내용이 들어가는 부분

// -->
</SCRIPT>

</HEAD>
<BODY>
</BODY>
</HTML>

자바스크립트의 경우 완변한 구조의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닌 스크립트 언어이기 때문에 HTML과 함께 사용된다.

자바스크립트의 사용하는 이유는 동적인 웹페이지를 구현하기 위함이다. HTML의 경우 주로 정적인 웹페이지를 구현하는데 자바스크립트와 호환하여 사용하여 동적인 웹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HTML안에 삽입될때는 </script>~</script>안에 정의되고, head와 body 어느 부분에든 자바스크립트 사용이 가능하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나는 오늘도 공부한다 > Java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script confirm()함수  (0) 2014.06.22
Javascript의 함수-alert()  (0) 2014.06.22
Javascript - parseFloat()함수/parseint()함수  (0) 2014.06.22
Javascript switch~case문  (2) 2014.06.22
Javascript의 변수  (0) 2014.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