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쿠바(Recuva)는 실수로 삭제된 문서, 사진 등의 파일을 복구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중요한 문서를 삭제한경우 복구업체에 의뢰하여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않고 복구확률도 100%가 아닙니다. 레쿠바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복구 확률은 100%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수로 지운 파일을 최대한 복구하도록 돕는 파일이고 무엇보다 무료소프트웨어입니다.

 레쿠바의 경우 윈도우용 프로그램으로 아쉽게도 맥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무료버전이 있으나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하고자할경우 유로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야하는데 저의경우는 무료의 기능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레쿠바(Recuva) 파일 복구 프로그램 - 지워진 파일을 부활시키다.


 앞서 파일 복구가능성은 100%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레쿠바는 일반적인 scan기능 이외에도 Deep Scan기능을 이용하여 조금더 지워진파일을 깊게 검색할 수 있어 파일의 복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레쿠바를 리쿠바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는데, 전부 같은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또한 레쿠바는 OS의 지워진 파일 복구 이외에도 외장 하드, USB등 다양한 외부 저장장치의 파일까지도 복구가능하며 복구률또한 높아 다른 무료소프트웨어와 비교하여 성능이 좋아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캔기능을 이용하여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단지 Recover버튼을 눌러주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지워진 파일의 경로를 통해 내가 실수로 지운 파일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복구하시면 됩니다. 


 만약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찾지 못하였다면 옵션의 'DeepScan기능'으로 조금더 세밀하게 파일을 스캔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Deep Scan을 이용할경우 일반적인 Scan기능에비해 Scan시간이 오래걸립니다. Recover버튼을 눌러 복구할 파일의 저장위치를 설정하여야하는데 이 경우 원본파일의 위치와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상단 이미지에서 초록불로 나오는거 이외의 파일은 파일복구 실패확률이 높습니다. 레쿠바는 파일의 복원 이외에도 '파일 영구 삭제'기능을 지원합니다. 만약 파일을 영구삭제한다면 복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유독 한국사람들이 파일을 실수로 지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한국사람들의 '빨리빨리'일을 처리하는 습관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수로 파일을 지운경우 다시 파일을 찾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작업의 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레쿠바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였을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