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B테더링을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보편화된 요즘 컴퓨터(PC)의 인터넷 환경(WI-FI)이 아닐 경우 급하게 USB테더링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핫스팟을 공유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SNS 마케팅 진행시 컴퓨터의 아이피(IP)를 변경하거나 주기적으로 아이피 변경을 필요로 할 경우 USB 테더링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통신사 유동IP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USB 테더링을 활용한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인터넷 공유/IP 공유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초간단 USB테더링 방법 - 마케팅 필수 잇템! USB테더링



STEP1) 먼저 스마트폰 제조사별 USB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STEP2) 스마트폰을 USB케이블로 컴퓨터(PC)와 연결합니다.

- 이때 USB 케이블은 반드시 데이터 전송 케이블이여야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대부분의 USB는 데이터 전송용 케이블인데 간혹 기념품 등을 받은 USB 케이블은 충전 전용인 경우가 있습니다.

STEP3) USB 테더링을 연결하기 전, 만일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무선 인터넷 사용을 중지(off)해주시는게 더욱 원활한 USB테더링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4)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메뉴에서 USB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 일반적으로 '설정 > 네이트워 더보기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 USB테더링 클릭!' 과정이나 스마트폰 기기 버전에 따라 메뉴의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경우 설정 검색에서 '테더링 및 핫스팟'을 검색하여 USB테더링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그림1)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메뉴


그림2) USB테더링 활성화




 위의 그림과 동작을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USB테더링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IP관리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USB테더링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IP관리와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USB디버깅 모드)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활성화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