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Tistory)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대부분 블로그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더라도 리얼클릭 등 다른 매체를 이용하여 블로그 수익을내고 있거나 운영하고있지않더라도 대부분 애드센스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많은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회사의 신뢰성과 수익성입니다.

 구글(Google)은 이미 온라인상에서 절대적 강자임은 분명합니다. 세계최고의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세계 지난 몇년간 웹사이트 1위의 자리를 놓치고있지않습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회사이죠. 구글이라는 거대한 회사의 수익원은 무엇일까요? 구글이라는 회사를 유지하는 최대 수익원은 놀랍게도 '광고'에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구글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였고 사업을 확장해나갔습니다. 크롬(Chrome)이라는 브라우저의 탄생배경도 광고수익을 올리기위함에 있습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내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HTML수정이 불가능하여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티스토리(Tistory)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이라면 대부분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때도 수익률이 괜찮기 때문입니다. 한때 애드센스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논란도 있었습니다. 광고가 무작정 설치되는 것도있지만 대부분의 광고가 사용자의 관심기반 타켓팅이여서 개인의 검색기록을 참고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애드센스는 건제하죠.

 애드센스가 다른 사이트에 비해 수익률이 괜찮기 때문에 많이 이요하지만 수익률이 높은만큼 정책이 까다로운편입니다. 특히 저작권과 부정클릭에 대한 정책이 까다롭고, 정책을 위반하게되면 경고를 주고 반복이될경우 계정이 취소까지 됩니다. 때문에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그는 특히 저작권과 부정클릭에 신경을써서 포스팅을해야되죠.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다 부정클릭이 발생하였을 경우어떻해야할까요? 대부분 구글의 봇이 자동적으로 실수로 클릭한것에대해 무효처리를하고 있습니다. 또 과거에는 제트센스를 통해 부정클릭을 예방할 수 있었지만 현재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적으로 무효처리가 됐다면 상관이 없지만 블로거가 실수로 여러번 광고를 클릭하였을경우 무효처리되지 않은부분에 대해서 신고를해야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부정클릭 신고하기


1)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간다.

부정 클릭 신고사이트 바로가기>>>

2) 양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여준다.

 필수로 입력해야되는 부분만 작성하면됩니다. 의심 IP는 모르신다면 굳이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름, 이메일주소, 블로그 주소, 신고 내용 선택, 내용만 입력하시면됩니다.

양식을 제출하면 안내가 나옵니다. 계정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가 아닌경우에는 답장이 안옵니다. 답장이 오지않는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도 몇번 클릭을하여 무효처리가 됐지만 걱정이되어 신고한적이 몇번 있습니다. 회신이 온적은 한번도 없었고, 아직까지 문제가 생기지않고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지속적인 정책위반으로 계정이 중지된다면 미지급분에 대해서도 지급해 주지않고 있습니다. 최고 인출금액이 100달러이기 때문에 만약 99달러에서 계정이 중지되면 99달러에 대해서도 지급되지 않기때문에 정책 위반을 반드시 피해야되는 필수 사항입니다.

2015/01/25 - [IT & Mobile] -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용어정리

2015/02/23 - [세상이야기/세상이야기] - 애드센스 지급을 위한 TIP-은행식별코드정리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