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의 새로운 도전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발표한 삼성 갤럭시 기어S2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기존의 애플워치나 다른 스마트 워치와는 달리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상당히 발전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1위의 회사로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에서도 상당한 인지도와 신뢰도를가진 기업임에는 분명합니다. 이미 삼성의 스마트폰은 그품질을 세계에서 인정받았고, 아이폰과 버금가는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독 스마트 워치 즉 웨어러블 분야에서는 입지를 다지기 힘들었습니다.

 삼성 기어S2의 전작이라 불리는 기어S는 물론이고, 기어, 기어2, 기어핏등 그동안 삼성은 많은 스마트워치를 선보였지만, 반응은 덤덤한편이였습니다. 제품의 불량도 많았고, 삼성만의 특색이 부족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삼성인 이번에 디자인과 기능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S2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삼성의 스마트워치의 디자인과는 달리 원형의 디자인를 채택하고, 조작방식에도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S2발표당시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이였지만 아직 제품을 정식출품한 것이아니기 때문에 조금더 지켜보아야할 것입니다.

◎ 삼성 기어S2 예약 판매실시 및 가격공개


 2015년 09월 18일을 기준으로 온라인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판매 수량은 1000대한정을 진행되며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만들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모든 오프라인매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디지털 프라자와 롯데백화점등 일부 매장에서 체험가능합니다.

 삼성 기어S2발표당시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끔 저렴할 가격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가격은 기어S2의 경우 33만3300원, 기어S2클래식의 경우는 37만4000원으로 가격을 공개하였습니다.

 1년전 출시했던 기어S의 출고가는 29만7000원으로 이전작에 비해 3만6300원정도 높은가격입니다. 이에대해 삼성측에서는 기능과 디자인이 개선됐다는 점에서 가격인상폭이 크지않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조금다릅니다. 삼성 기어S는 망작이였습니다. 배터리 불량문제를 비롯하여, 충전단자의 접지불량문제까지 여러가지 문제가 많았던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29만원대라는 높은 가격대로 출시가 되었던 것이고요. 삼성 기어S가 망작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측정된 것이지 이번 기어S2가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구매의 선택은 개인의 선택이기에 제가 관여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이듭니다. 삼성 기어S2의 온라인 구매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삼성 온라인 스토어 바로가기>>>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