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Mac)의 사용자가 과거에 비해 많아졌습니다. 과거의 맥북(Mac)은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호환되지 않는 것들이 많아 사용을 꺼렸지만 최근에는 대부분 맥북(Mac)호환용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어 그 사용자가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국내사정은 윈도우(Windows)에 맞추어 설계된 부분이 많아 국내 맥북(Mac)유저들의 상당수가 부트캠프(BootCamp)를 사용하여 윈도우(Windows)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Mac)과 윈도우(Windows)의 키보드 배열이 달라 부트캠프(BootCamp)를 이용하여 윈도우(Windows)를 설치하였다면 따로 윈도우키보드의 배열을 기억하고 있어야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에서의 윈도우 키보드 배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 맥북(Mac)에서의 윈도우(Windows)키보드


 윈도우(Windows)에서 흔히 사용하는 Ctrl과 [시작]버튼은 아쉽게도 맥북(Mac)에서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맥북(Mac)에 설치한 윈도에서 이 기능들을 이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별도의 키를 지정하여 그 기능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맥북(Mac)의 제조사인 애플(Apple)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에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맥북, 윈도우 키보드 관련 정보 바로가기>>>


 해당 이미지는 위의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정보로 추가적인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Windows)의 핵심기능인 [시작]은 맥북에서 [Commend]키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의 [Ctrl]키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Control]로 그 기능을 대체하고 있으며 [Alt]키의 경우 [Option]키로 그 기능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윈도우(Windows)의 핵심 버튼인 [시작], [Ctrl], [Alt]키가 각각 [Commend], [Contol], [Option]키로 그 기능을 대체하고 있으며 pageUp, pageDown과 같은 버튼의 경우 [fn]와 방향키를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맥북(Mac)의 윈도우에서의 "한영전환"의 경우 우측 [Option]키를 통해 한/영전환이 가능합니다.


 맥북(Mac)의 경우 Mac을 위해 최적화 되있기 때문에 맥북(Mac)에서 윈도우(Windows)를 사용하실 경우 당연히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보드가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참조하셔서 부가적인 키보드 정보를 숙지하시고 맥북(Mac)에서 윈도우(Windows)를 사용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