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엣지(Edge)는 윈도우10(Windows10)부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채택한 공식 웹브라우저입니다. 윈도우 엣지(Edge)는 엑티브엑스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은행 공인 인증서, 카드사 로그인, 관공서 로그인을 사용할 수 없지만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공식적으로 윈도우 엣지(Edge)를 사용하겠다고 발표한 이상 국내에서 엣지(Edge)에 맞추어나가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윈도우10에서 엣지(Edge)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경우는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엣지(Edge)는 윈도우 익스플로러와 비교하였을때 전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대체적으로 크롬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익스플로러를 함께 지원하여 간혹 익스플로러로 연결할지 묻는 안내창이 나오곤하는데 오늘은 이런 안내문을 제거하고 오직 윈도우 엣지(Edge)만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 윈도우 엣지(Edge) 설정하기 - 엣지(Edge), 익스플로러를 제거하다.


 윈도우 엣지(Edge)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위와같은 안내창이 나오곤 합니다. 이는 아직까지 윈도우10에서 익스플로러와 엣지(Edge)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고 현재까지 개발된 웹브라우저들이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게 설정되어 있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업을 진행할 것인지를 묻는 안내창입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제외하고 네이버와 같은 대부분 웹브라우저가 현재 엣지(Edge)에도 맞게 설정되고 있고 엣지(Edge)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엣지(Edge) 설정 들어가기

 엣지(Edge) 설정창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주소창에 about:flags를 입력하시면됩니다.(※현재 하이퍼링크를 설정해 놓았으므로 엣지(Edge)에서 접속하였을 경우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Microsoft호환성 목록 사용] 해제하기

 [개발자 설정]에서 기본 설정으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을 체크해제 시켜주시면 앞으로 엣지(Edge)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엣지(Edge)만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체크해제 후 설정 저장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시면됩니다.


 Microsoft 호환성 목록 안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호환성 목록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간단하게 엣지(Edge)브라우저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공식 웹브라우저로 엣지(Edge)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이상 앞으로 개발되는 웹 브라우저는 엣지(Edge)에 초점을 두고 개발될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도 앞으로 다른 방식으로 변경되거나 엣지(Edge)에서도 호환될 수 있는 다른 무엇인가로 변경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일부 엣지(Edge)가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엣지(Edge)를 공인인증서가 안된다고 불편해할 것이 아니라 엣지(Edge)에 적응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