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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마케팅은 메일을 발송하는 방식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며 ROI(마케팅 비용 대비 효과)가 높아 오래전부터 꾸준히 사용돼 온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메일 발송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메일 발송 업체를 이용하여 한 건당 비용을 지불 하는 방법과 메일 발송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량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일 발송 업체를 통해 발송하는 방법의 경우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으나 메일이 스팸 메일로 필터링되는 비율이 높아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하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팸 메일로 필터링되는 비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다양한 원고, 발송 딜레이, 발송 아이디의 교체가 필요한데 이 모든 기능을 포함한 메일 발송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스팸 메일로 필터링 되는 비율을 낮출 수 있고 이메일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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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량메일 발송기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

그림1. 대량메일 발송기 프로그램 UI

 

1. 메일 내 이미지 삽입 가능

 키워드로 인해 메일이 스팸 메일로 필터링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메일 마케팅 진행 시 스팸으로 필터링될 수 있는 키워드를 이미지 내에 삽입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애드소프트의 대량메일 발송기는 이미지와 링크를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고 HTML 방식으로 원고를 작성하기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별도의 HTML 에디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특정 링크로 이동하는 '하이퍼링크'기능 또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원고 작성 및 메일 제목 설정 가능

 하나의 원고로 메일을 발송할 경우 동일한 내용의 다수의 수신자에게 전달될 경우 스팸 메일로 필터링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메일의 원고를 조금씩 다르게 여러 개의 원고를 만들어 발송할 경우 스팸 메일로 필터링 될 확률이 낮아집니다. 대량 메일 발송기는 복수의 원고를 등록할 수 있고 메일 발송 시 매번 등록된 원고 중 하나를 랜덤으로 선택하여 발송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스팸 메일로 필터링 되는 비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메일 제목 또한 다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획일화된 메일 제목이 아닌 조금씩 변화를 주는 메일 제목을 설정할 경우 메일 발송의 안전성이 높아집니다.

 

3. 다수의 발송 메일 설정 가능

 발송 메일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발송 계정으로 다수의 메일을 보낼 경우 스팸 메일로 필터링될 확률이 높습니다. 대량 메일 발송 프로그램은 하나의 발송 계정이 메일을 최대 몇 통을 발송 할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고 발송 아이디가 교체되면서 발송되기 때문에 스팸 메일로 필터링될 확률이 낮아집니다.

 

4. 빠른 메일 발송 속도 및 다양한 딜레이 조정

 평균적으로 1~2초 사이에 한통의 메일을 발송합니다. 발송 속도는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고 계정이 교체되는 주기 또한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안전한 발송이 가능합니다.

 

5. 수신거부자 설정 가능

 수신 거부자 목록을 만들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 중 해당 목록에 있는 메일 계정일 경우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메일 발송 프로그램은 매크로 방식과 메일 서버(SMTP/POP3)방식으로 제작됩니다. 매크로 방식의 프로그램의 경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메일을 발송하기 때문에 스팸 메일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애드소프트의 대량메일 발송기의 경우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메일 서버(SMTP/POP3)방식으로 제작되어 빠른 속도와 스팸 메일로부터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따라서 이메일 마케팅을 진행 시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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