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은 세계 최대 검색 포털이며 특히 한국뿐만아니라 여러 외국에서 구글의 인지도는 상당합니다. 구글의 정보력은 상상 그이상이며 가장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구글 검색엔진을 많이 활용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블로그 활성화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시죠? 그렇다면 해답은 구글에 있습니다. 세계 최대 포털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에 노출된다며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자동적으로 구글의 봇이 해당 블로그의 게시물을 검색에 노출시키게 되지만 사전에 미리 등록한다면 블로그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 국내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네이버 검색 노출은 등록을 해놓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구글 등록은 등록해놓지 않고 있어 오늘은 구글 검색 등록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구글의 검색등록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RSS피드 등록을 통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RSS란 블로거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포스팅을 하시면 자동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RSS에도 글을 전송하게 됩니다. 이것을 해당 포털사이트에 가서 RSS피드 검색등록을 하시게 되면 일정의 규정을 통해 자동적으로 해당 포털사이트에 노출을 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일정의 규정이라 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않습니다. 물론 해당 사이트마다 규정은 다르지만 해당 사이트에 등록된 게시물이 일정량 있게되면 무사통과 됩니다.

 이러한 규정은 포털 사이트마다 공개되지 않고 있어 알길이 없지만 보통 1~20개의 게시물이 있다면 무사통과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등록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검색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등록 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블로그의 주소가 http://4343282.tistory.com이라면 http://는 생략하고 본래 주소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활성화의 가장 기본은 검색등록입니다. 여러 사이트에 자신의 글이 검색되면 그만큼 방문자의 수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모든 사이트에 자신의 포스팅 글을 등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