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티스토리(Tistory)와 네이버(Naver)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블로그 운영사이트가 있지만 이 두사이트의 사용자가 절대적으로 많습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 각각 장단점은 분명히 존재하므로 어느것이 더욱 좋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아무래도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에 상위노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티스토리라고해서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일정 수준 블로그가 활성화된다면 자동적으로 네이버 검색봇이 자동으로 블로그의 글을 네이버에 노출시킵니다. 하지만 네이버가 봇이 알아서 포스팅한 글을 가지고갈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미련한 짓입니다. 블로기 초기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 활성화를 고민하고, 이때 많이들 블로그 관리를 포기하기 때문에 블로그가 일정 수준까지 올라가기 전에 미리 수동으로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게끔 등록하셔서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되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 결과에 자신의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며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 네이버 RSS검색등록



 네이버 웹사이트에 본인의 블로그의 글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블로그를 직접 등록해 주어야합니다.

블로그 등록 바로가기>>>

 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블로그가 현재 검색노출에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URL칸에 작성 후 중복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 노출이 되고 있지않다면 자동적으로 등록페이지로 넘어가게되고, 신청서를 작성하게되면 일정 기준에 부합하면 등록시 적은 메일을 통해 결과를 통보하여줍니다.

 일정의 기준은 네이버 자체의 규정이기때문에 알수는 없지만 보통 15개 이상의 포스팅 수가 있다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만약 세컨블로그를 운영중이시다면 처음보다 훨씬 쉽게 통과가 되고, 결과는 1~2일 이내에알 수 있습니다.

>> 2015/08/30 - [IT & Mobile] - 구글 Rss 검색등록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