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Windows10)으로 넘어오면서 알게모르게 많은 부분이 조금씩 변화하였습니다.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측에서 윈도우10(Windows10)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저 또한 시스템 업데이트(Windows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업데이트 메뉴의 경우 제어판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보니 윈도우 업데이트가 사라지고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Windows10)의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을 찾아보았고 소개하려고 합니다.

◇ 윈도우10(Windows10) 윈도우 업데이트-너 어디간가니?


그동안의 윈도우 업데이트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하여 챙겨하는 편은 아니였으나 윈도우10(Windows10)의 경우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이기에 기존의 버그를 대폭 수정하였을 것으로 예상하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의 윈도우 업데이트의 경우 제어판내에 존재하였으나 윈도우10(Windows10)부터는 설정으로 따로 분리되고 있었습니다.

1) Windows 업데이트 검색.

 윈도우10(Windows10)부터 작업표시줄에 검색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능이지만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됩니다. 검색 기능을 통해 "windows 업데이트"를 검색하여주고 Windows 업데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업데이트 확인

 Windows 업데이트내에서 업데이트 확인버튼을 눌러 이미지와 같이 업데이트 내역을 확이하여 줍니다. 업데이트 내역이 있을 경우 수동 혹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업데이트 설치가 준비가 완료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불필요한 업데이트를 빼고 싶으면 해당 부분을 제외하고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물론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 놓았으면 컴퓨터 On/Off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번과 같이 빨리 업데이트를 빨리 진행하고자 할경우에는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Windows10)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부분이 변화되었는지는 조금 더 파악한 후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읽어볼만한 글]

2015/11/25 -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재설치-제품키 확인하기

2015/11/26 - 윈도우10 수동 업그레이드

2015/11/24 - 윈도우 엣지(Edge) 설정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