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Windows) 단축키 2탄입니다. 원래는 연재할 생각 없이 1회성 포스팅을 마무리 지으려고 하였는데 생각보다 유용한 윈도우(Windows) 단축키가 많고 정말 유용한 것들만을 선별해서 소개하다 보니 연재하게 되었습니다. 총 3편에 걸쳐 연재될 예정이고 각 편마다 연관된 단축키를 다룰 예정입니다. 1탄의 경우는 기본적인 윈도우(Windows) 시스템과 관련된 단축키를 소개해 드렸고요, 오늘은 인터넷 웹 브라우저와 기본 폴더내에서 사용되는 단축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윈도우(Windows) 단축키 -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2탄, 웹 브라우저 편


1) 탭 닫기/열기( [Ctrl] + [W] or [T])

윈도우(Windows)내에서 탭을 닫기 위해서는 '[Ctrl] + [W]'를 탭을 열기위해서는 '[Ctrl] + [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내 컴퓨터를 닫고 싶을 땐 [Ctrl] + [W]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 단축키는 윈도우(Windows)내에서 보다는 웹 브라우저에서 더 많이 사용됩니다. 크롬(Chrome)이나 엣지(Edge)에서 새탭을 열고 닫을 때 사용됩니다.


2) 탭 복구( [Ctrl] + [Shift] + [T])

- 웹브라우저(Chrome, Edge etc) 내에서 단축키를 활용해서 새탭을 열거나 닫다 보면 실수로 탭을 잘못 받곤 합니다. 이럴경우 최근에 닫은 탭을 하나씩 복구하기 위해서 '[Ctrl] + [Shift] + [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최근의 닫은 탭을 순서대로 한개씩 복구하여 줍니다. 만일 2개의 탭을 잘못 닫았다면 단축키를 두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3) 탭 전환( '[Ctrl] + [Tab]')

웹브라우저(Chrome, Edge etc) 내에서 탭간의 전환은 '[Ctrl] + [Tab]'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오른쪽 탭으로 이동되며 만약 왼쪽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Shift를 추가하여 '[Ctrl] + [Shift] + [Tab]'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Windows)내의 웹 브라우저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단축키들은 처음에는 손에 익지 않아 사용하시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하지만 단축키가 어느정도 손에 익으면 웹(Web)을 이용하실 때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