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Windows) 단축키 3탄 입니다. 포스팅의 제목을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라고 정했는데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하네요. 처음 윈도우 단축키를 3탄에 걸쳐 연재할 생각은 없었는데 소개를 하다보니 3탄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윈도우(Windows)에는 정말 많은 단축키가 있고 유용한 단축키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부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윈도우 단축키 관련 포스팅은 오늘을 마지막으로 하려고 합니다.

 단축키는 컴퓨터의 효율성을 더욱 높혀줍니다. 소개해드리는 단축키 중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시는 단축키만 기억해두셨다가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단축키를 처음 사용할 때는 다소 불편함이 있지만 적응하시면 마우스 클릭으로 작업을하시는 것보다 훨씬 편하답니다.)

◇ 윈도우 단축키 -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3탄, 시스템


1) 잠금화면([시작]+[L])

- 주로 카페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시작]+[L]'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윈도우(Windows)의 화면이 잠금화면으로 전화되게 됩니다. 다시 화면의 잠금을 풀기 위해서는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하죠. 공공장소에서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지나가는 사람들이 화면을 보기 원치 않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저의 경우 왠만한 작업을 카페에서하기 때문에 특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축키 중 하나입니다.


2) 검색([시작]+[S])

- 윈도우10(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에 부쩍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검색 기능. 시작 메뉴에 있지만 매번 누르긴 귀찮을 경우 '[시작]+[S]'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단축키는 유연히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발견한 것이고 하위 버전에서도 단축키가 유효한지에 대해서는 테스트 해보지 못 했습니다.(윈도우8, 8.1에도 검색 기능은 있지만 해당 버전을 이용할 때는 검색 기능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3) 작업표시줄 단축키([시작]+[번호])

- 작업 표시줄에 위와 같이 단축 메뉴늘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축 메뉴를 조금더 편하게 실행하고 싶을 때 '[시작]+[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번호는 단축 메뉴에 처음 부터 1, 2, 3 ~순으로 진행 됩니다. 만약 위에 사진에서 크롬(Chrome)를 실행하고자 할 경우 [시작]+2번을 눌러주면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이외에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단축키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단축키를 아는 것보다 몇개라도 정확히 사용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10가지 단축키를 총 3편에 걸쳐 연재하였습니다. 물론 이미 해당 단축키를 전부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만약 이번에 처음 알게되신 분이라면 처음 몇번은 의식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를 이용하시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