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얼마전 '파워앱스(PowerApps)'서비스를 소개하였습니다. 파워앱스(PowerApps)의 핵심은 '코딩 없이 앱(어플)을 만든다'에 있으며 특히 MS의 핵심소프트웨어인 MS오피스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워앱스(PowerApps) 프리뷰 버전은 초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늘 초대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파워앱스(PowerApps) - 정말 코딩 없이 앱을 만들 수 있을까?


 그동안 코드명 프로젝트 크레토스(Kratos)로 불렸던 파워앱스(PowerApps)는 비즈니스 담당자와 개발자, IT업계 종사자들이 코딩 작업을 하지 않고 웹앱(WebApp), 모바일 앱등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발한 앱들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환경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즉, 평소 작업환경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들을 앱으로만들고 작업에 활용한다에 있습니다.

 파워앱스(PowerApps)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버전은 제한없이 앱(어플)을 만들 수 있지만 사용자가 쓸 수 있는 클라우드 데이터 자원이 2개뿐이며 이점이 유료버전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MS오피스365, 드롭박스, 다이나믹스 CRM, 세일즈포스 등 각종 클라우드 이외에도 유료버전에서는 앱 거버넌스, 액세스 콘트롤 및 리포팅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파워앱스(PowerApps) 초대받기

 파워앱스(PowerApps)서비스는 현재 초대를 받은 사람만 이용가능 합니다. 프리뷰 버전으로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초대를 통해 서비스를 테스트하려는데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워앱스(PowerApp) 초대는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티스토리 처럼 초대장을 받아야만 되는 것일까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파워앱스(PowerApps)공식 홈페이지에서 메일 주소를 통해 초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의 사이트에서 메일 주소를 입력 후 초대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가 완료되고, 입력하신 메일 주소로 다음과같은 메일 한통을 받으시게 됩니다.

 초대 완료되었고, 현재 대기자 명단에 올라갔다는 메일 한통을 받게됩니다. 서비스가 준비완료되는 되로 제공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파워앱스(PowerApps)는 아직 정식 서비스 제공 이전이고, 프리뷰 서비스 또한 초대를 요청하면 서비스가 준비되는데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서비스 제공 정보만 본다면 이전과는 다른 획기적인 서비스가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프리뷰 버전을 받아 직접 이용해보기 전까지 쉽게 판단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파워앱스(PowerApps)프리뷰 버전을 받게되면 그에 대한 후기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