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는 안드로이드 앱(어플)을 개발하기 위한 개발 환경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용 앱(어플)을 개발하기 위해 이클립스가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선보이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사용하는 사람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2.0버전을 출시하고 이전 버전에 비해 빠른 작업 속도와 실시간으로 수정사항을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 앞으로 안드로이드 앱(어플) 개발 환경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 맞추어 나갈 것임을 발표하였습니다.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하기 - 앱(어플) 개발의 환경을 만들어 보자.


 오늘은 안드로이드 앱(어플)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의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자바 JDK 설치하기

자바 JDK 설치 관련글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앱(어플) 개발을 위해서는 자바 JDK가 함께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자바 JDK 설치 방법에 관해서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소프트웨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 소프트웨어이기에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DOWNLOAD ANDROID STUDIO FOR WINDOW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후 화면에 보여지는 약관에 동의를 하신 후 파일을 내려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다운 받은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를 위한 과정을 거치서야하며 별도의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계속 Next버튼을 누르시다 보면 프로그램이 완료되고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앱(어플)개발을 위해 이클립스를 주로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구글(Google)에서 앞으로 앱(어플) 개발을 위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발표한 만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툴에도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