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이썬(Python)의 중요성은 앞의 강좌에서 언급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또한 리눅스OS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보안등 파이썬의 중요성은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파이썬을 통해 조금더 쉽게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해할 수 있고, 실력향상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파이썬 공부를 시작해볼까요? 파이썬 언어를 배우기에 앞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는 개발을 위한 개발툴을 먼저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C언어나 CPP의 경우는 비주얼스튜디오(Visual Studio)를 통해 개발을하고, Java의 경우는 이클립스(Eclipse)를 통해 개발을 합니다. 그렇다면 파이썬의 경우는 어떨까요?

1.파이썬 설치하기


파이썬 개발을 위한 개발 도구의 설치는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 OS의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리눅스(Linux), 맥OS의 경우는 터미널(Terminal)을 통해 간단하게 파이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python'을 입력하게 되면 바로 파이썬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Windows)]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윈도우OS를 사용하고 있으실겁니다. 윈도우의 경우는 별도로 파이썬을 사용하기 위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셔야합니다.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64비트이더라도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직까지는 32비트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실행을 시켜 설치하여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앞서 언급하였듯이 안드로이드의 경우 리눅스OS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파이썬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Play스토어에서 QPython을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웹브라우저에서 파이썬 사용하기
]


 최근에는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ideone.com을 자주사용하곤합니다. Ideon에서는 파이썬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